C24 은행 추천인 코드
혹시 이 글을 보시고, 추천인을 이용해 계좌 개설 하실 분들은 아래 코드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최근에 추천인 코드로 계좌 개설해주신 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
독일 C24 은행 계좌 개설
C24은행은 Check24 그룹이 2020년에 설립한 Full Bank License를 가지고 있는 온라인 은행Direct Bank 입니다. 풀 뱅크 라이센스가 있기 때문에, 10만 유로까지 독일 예금 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5월 14일 현재, C24은행은 추가 과금 없이 Echtzeit-Überweisung(송금 대기 시간 없이 즉시 이체, 타 은행은 0.50 – 1.50 유로 정도의 수수료 부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한테는 이 기능이 무척 편리하네요! 🙂
관련 안내 링크. 모든 계좌 상품에서 즉시 이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https://www.c24.de/echtzeit-ueberweisung
C24 은행 홈페이지
체크24 그룹은 1999년 뮌헨에서 설립되었고, 2008년부터 보험, 금융, 에너지, 통신, 여행 분야 등에서 다양한 가격비교 및 상품 판매를 하고 있고, 2016년 이미 매출 5억 유로를 돌파하였습니다. 체크24의 모토는 ‘여기서 모든 것을 체크할 수 있다’ 입니다. 투명한 가격 비교를 통해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함으로 현재 독일에서 가장 최고의 가격비교 사이트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체크24 홈페이지 주소
저 같은 경우도 다방면에서 체크24를 이용하고 있고, 독일에 새로 들어오는 분들에게, 신규 휴대폰 가입이나 보험가입등이 필요할 경우 Check24를 이용하라고 적극 권장합니다. 화면은 모두 독일어로 구성되어 있기는 하나, 대부분의 경우에 영어로도 상담을 해주고, 상담에 대한 응답속도도 굉장히 빠르고, 전체적으로 독일에서 경험하기 힘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체크24에서 2020년부터 은행업을 시작하였고, 그 은행이 바로 C24은행 입니다. 현재는 개인계좌만 개설이 가능하고, 기업용이나 프리랜서용 계좌는 열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저축계좌가 아닌 일반 계좌에서도 연 이자 2.5%제공하고 있으며, 타케스플루스Tagesplus 계좌로 불리는, 하루만 넣어놔도 이자를 지급하는 일시저축 계좌의 경우는 2024년 5월 14일 현재 3%의 이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자를 지급하는 예금의 한도는 최대 5만유로 입니다.
작년 10월 까지만해도 계좌를 열면 50유로를 주는 행사를 했었는데, 현 시점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혜택은 상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계좌를 여는 시점에서 은행 홈페이지를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와 구글페이를 지원하고, 가상카드(8개 까지)와 실물카드도 제공합니다. 가상카드는 추가 금액이 없는 것으로 보이고, 실물카드의 경우 계좌 사용 실적이 없을 경우에만 2유로가 안되는 수수료를 월 부과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N26과 마찬가지로 기본 계좌는 무료이고, 추가적인 혜택이 있는 플러스 계좌와 맥스 계좌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N26에서도 한 계좌에서 블럭을 형성해서 자금을 따로 관리하는 것을 제공해주는데, C24에서는 비슷한 기능을 더 많이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플러스나 맥스 계좌에서는 IBAN 번호를 여러개 생성해서 별도의 통장처럼 관리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료 계좌에서는 최대 4개 까지 별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 관리로 블록을 형성하면, 이자가 지급되는 한도액은 5000유로로 현재 확인됩니다. Tagesplusgeld 계좌는 2024년 5월 14일 현재, 10만 유로 까지 3%이자가 지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행 은행 계좌도 연결을 시킬 수가 있어서, 한번에 계좌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캐쉬백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하는데, CHECK24의 캐쉬백 포인트와도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CHECK24의 경우 포인트 가치가 20유로를 넘으면 현금으로 출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무척 매력적인 캐쉬백 정책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혜택이 얼마나 늘어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CHECK24가 고객 만족을 위해 굉장히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는 기존의 기조로 볼 때, 혜택이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N26 보다는 약간의 절차를 요구하기 때문에, 한국인의 경우 독일 비자를 받은 이후에 가입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웹에서도 가입이 가능하긴 하지만, 모바일 앱으로 하시는게 인증 처리에서 훨씬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C24앱을 설치하면, 기존에 CHECK24고객이면 해당 정보를 바로 불러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N26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긴 하지만, 화상으로 본인인증 이외에, 기존 계좌를 통한 인증(1센트를 내 계좌에서 이체시키는 방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면으로 영어나 독일어로 대답으르 해야하는 쑥쓰러움이나 불편함은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계좌 오픈을 진행했습니다.
- 앱 설치
-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인증
- 이름과 주소 확인
- 생년월일과 출생지 정보, 국적정보 입력 (이 때 한국인의 경우, 비자 정보를 올려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사진촬영 가능합니다.)
- 세금정보(없을경우 생략해도 됨), 직업 확인(직장인인지 아닌지)
- 여권 스캔 (스마트폰으로 바로 찍으면 됨)
- 기존 은행으로 개인 확인 절차 진행 (C24 앱에서, 선택한 타행은행의 인터넷 뱅킹 로그인을 통해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계좌 오픈은 인증절차만 잘 거치면 15-2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영어는 지원하지 않으나, 기존에 독일에 사시던 분들은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것 같고, 처음 하시는 분들도 그렇게 어렵진 않으실 것 같습니다.
다른 비교 사이트에서는 여전히 N26에 더 높은 점수를 주는데, 해외에서의 사용에서 수수료가 압도적으로 낮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C24는 유로존 이외에서 사용할 때는 수수료가 더 높을 것이라고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각 은행에 설명된 자료들 보다, 실제로 한번 써보는게 제일 확실하긴 한데, 아직 유로존 밖에서는 C24카드를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2024년 5월 14일 업데이트. 현재 C24에서도 해외 사용 수수료를 더 이상 부과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C24은행이 5만 유로까지 현시점(2023년 4월 22일, 2023년 6월 26일 업데이트, 2024년 2월 14일 업데이트) 기준으로는 꽤 괜찮은 이자율을 별도의 저축계좌화 과정 없이 제공한다는 것은 큰 장점이고(주 계좌만, 다른 서브 블록 계좌는 5000유로 까지), 유로존 안에서 제휴된 곳에서의 사용에서는 캐쉬백이 꽤 쏠쏠할 것이라는 점은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CHECK24 그룹이라는 든든한 뒷배경이 있기 때문에, C24은행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N26이 수익 모델을 만들어내는 면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C24는 약간 금수저로 시작을 하는 느낌입니다.
참고로, 2024년 5월 14일 현재, 이자율이 가장 높은 곳은 Trade Republic (https://traderepublic.com/en-de) 입니다. 하지만 이 은행은, 투자 은행이고, 입출금의 절차가 연결된 본인계좌로밖에 안되는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현재도 보험등의 분야에서 체크24가 엄청난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은행업을 통해 보험과 금융업에서도 더 큰 성장을 도모하려는 시도가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C24 은행 홈페이지
C24 은행 추천인 코드
혹시 이 글을 보시고, 추천인을 이용해 계좌 개설 하실 분들은 아래 코드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고자료